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동역 수유리우동 양이 훌륭하고 가격도 적당하다 맛있다

돌아댕기는 이야기/강동구에서 밥먹기

by 여행가는 고양이 2024. 8. 5. 15:12

본문

728x90
반응형

 

체인점인데 맛있다

 

https://maps.app.goo.gl/SKWNUDhU6adt6Je77

 

수유리우동집 · 길동 445-1번지 103호 강동역에스케이허브아파트 강동구 서울특별시 KR

★★★★☆ · 음식점

www.google.co.kr

 

성심병원 사거리에 위치해 있는 수유리 우동집이 되시겠다. 성심병원 주변이 참 편한 게 어느 식당이든 오전 일찍부터 장사를 시작하신다 보통 동네에 있는 가게들이 11시는 돼야 오픈을 하는데 이 주변에 있는 식당들은 거의 8시면 오픈이 되어있다 24시간 하는 고깃집들하고 피자집들도 있고 여러모로 편한 동네다.

 

수유리 우동과 최근에 가본 역전 우동과 이장우가 오픈 우동집하고 비교해 보자면 일단 이장우가 운영하는 우동집은 양이 꽤 많은 편이고 국물이 막 그렇게 진하다고 느껴지지는 않는다 가쓰오부시의 향이 느껴지지 않는다고 할까? TV에서 나오는 걸 보면 그래도 음식에 꽤 진심인 거 같아서 맛이 없진 않고 가격대비 그 정도 양은 나와야 정상인 거다.

 

백종원 아즈씨의 역전우동하고 비교하고 수유리가 가격이 좀 더 있는 대신에 양이 좀 더 많고 국물에 대해서는 둘이 특색이 좀 다르긴 한데 국물만 비교하면 역전우동이 승!! 양은 수유리가 우동이 승!!

 

수유리 우동 장점이라고 하면 일단 김밥이 있다는 거 우동집에 김밥이 없다니 늘 아쉬운데 이곳은 그런 아쉬움이 없다 야채김밥도 있고 참치김밥도 있다 그리고 김밥도 즉석 김밥으로 바로 만들어주셔서 좋다.

 

김밥천국에서 먹는 부실한 김밥두 아니고 재료가 넉넉하게 들어간 그럼 김밥이라 김밥만 먹어도 배가 부를 수도 있다 물론 소식가의 기준에서 그렇다는 말이다. 

 

국물은 일본식 우동이라기 보다는 한국식 우동에 가깝다 육수는 어떤 육수인지 모르겠지만 멸치 육수 기반으로 느껴지고 일본식처럼 국물에서 막 향이 올라오거나 그렇진 않다 하지만 일본식과 다르다는 거지 맛이 없다는 말이 아니다!!

 

한 입 먹어보면 어라? 체인점인데 꽤 맛있네? 하는 정도의 맛은 된다 깡우동이나 역전우동보다 맛있었으면 좋겠다 그것도 안되면 생생우동만큼만 나와라 하는 생각이었는데 예상을 빗나갔다 생각보다 꽤나 맛있다.

 

면도 탱글하고 양도 엄청 많고 국물도 싱겁지 않고 적당한 간에 딱 맞춰서 음식을 내주신다 앞으로는 진짜 체인점이라고 무시하면 안되지 싶다 요즘 개인식당들보다 오히려 체인점들이 더 맛있는 경우들을 많이 봐서 더 그런 거 같다.

 

재방문의사는 당연히 있다 빨리 열어서 편하시도 하고 뭔가 그릇이 가득 차게 주시는 게 너무 맘에 들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